본문 바로가기
야구/2023

230321 화요일 KBO 시범경기 리뷰 및 순위

by 알라나 2023.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라나입니다 :)

오늘도 역시나 2023 프로야구 시범경기 리뷰와 순위 확인을 해볼게요!

 

 

 

 

경기 상세 내용

키움히어로즈 vs NC 다이노스

장소: 창원 nc 파크

선발라인업:

경기 결과:

오늘 키움 히어로즈와 NC 다이노스의 경기는 5 대 5 무승부로 마무리가 됩니다.

 

키움히어로즈의 선발 투수 요키시선수는 4이닝 동안 4 실점을 했으나 2회에 박석민 선수를 상대로 솔로포를 내어준 후 3회에는 요키시의 보크와 키움의 내야가 흔들리며 실책으로 인한 3 실점으로 다소 찝찝한 실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NC 다이노스의 선발 투수 와이드너선수 4이닝 동안 2 실점을 하며 무난한 투구를 보여줬습니다.

 

4대 2로 끌려가고 있던 키움히어로즈는 와이드너 선수가 마운드에서 내려간 후 5회 초 이용준 투수에게 임병욱-이지영-송성문-김혜성-김태진의 연속 안타가 터지면서 다시 4 대 4 균형을 맞춥니다.

 

8회 초 포일로 1점을 더 추가한 키움히어로즈는 승리를 목전에 둔 9회 NC의 김한별선수의 땅볼 적시타가 터지며 경기는 5 대 5 무승부로 끝이 납니다.

 

다소 아쉬운 피칭을 보여줬던 키움히어로즈의 요키시와 달리 5회부터 8회를 책임졌던 키움의 새로운 외인 투수 후라도 선수가 4이닝 동안 무려 8개의 삼진을 보여주며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무리해 팬들을 설레게 했습니다.

 

 

SSG 랜더스 vs 한화 이글스

장소: 대전 이글스 파크

선발라인업:

경기 결과:

SSG 랜더스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는 3 대 3 무승부로 마무리가 됩니다.

 

WBC에서 복귀한 SSG의 에이스 김광현 선수가 금일 경기에 선발 투수로 등판해 3과 2/3이닝 동안 4개의 삼진을 잡으며 무실점으로 호투를 펼쳤습니다.

한화 이글스의 선발 투수 김민우 선수는 3이닝동안 2 실점을 하며 무난한 투구를 보여줬습니다.

 

김민우선수가 마운드를 내려간 후 총 6명의 불팬진이 등판했습니다. 그중 김재영선수만이 단 1 실점을 했고 다른 투수들은 마운드를 든든하게 지켜내 추가 실점은 없었습니다.

 

반면 SSG의 선발 김광현 선수가 마운드를 내려간 후 차례로 노경은-오원석-최민준이 등판했습니다.

노경은 선수와 최민준 선수는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무리했고, 오원석 선수가 3이닝동안 5개의 안타를 허용하며 총 3 실점.

경기는 3 대 3 동점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KT 위즈 vs 두산 베어스

장소: 수원 kt위즈 파크

선발라인업:

경기 결과:

두산 베어스와 KT 위즈의 경기는 승부를 가리지 못한 채 5 대 5로 마무리가 됩니다.

 

선취득점은 KT 위즈의 방망이에서 나왔습니다.

1회 말 최원준 선발투수를 상대로 강백호선수의 안타-박병호 선수의 2루타와 함께 김재환 선수의 아쉬운 플레이로 kt가 1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3회 초 두산 베어스는 반격을 시작합니다. kt 선발투수 소형준 선수를 상대로 김재호 선수의 내야안타-박유연선수의 희생번트-로하스와 강승호선수의 2루타로 경기는 역전이 됩니다.

 

4회 초 두산은 멈추지 않고 양석환선수의 안타-허경민과 김재호선수의 볼넷으로 만든 만루 상황에서 박유연선수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1점을 추가 후 정수빈-로하스의 적시타로 3점을 더 추가하며 점수는 5 대 1이 됩니다.

 

사기가 꺾일뻔했던 KT는 그대로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7회 말 류현인선수와 손민석 선수의 연속 안타 이후 조용호 선수의 1타점 적시타가 터졌습니다. 그 후 강백호선수가 볼넷을 골라 나가 계속된 만루 상황에서 문상철 선수의 2타점 적시타로 점수는 5대 4가 되었고, 정준영선수의 안타-김준태 선수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점수는 마침내 5 대 5 경기는 그대로 마무리가 됩니다.

 

 

LG 트윈스 vs 기아 타이거즈

장소: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

선발라인업:

경기 결과:

LG 트윈스와 기아 타이거즈의 경기는 6 대 2 엘지의 역전승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금일 엘지와 기아의 선발투수는 각각 플럿코와 윤영철 선수였습니다.

 

3회 말까지 플럿코 선수를 공략해내지 못하던 기아 타선은 4회 말, 엘지 2루수 서건창 선수의 실책으로 기아의 이창진선수가 1루를 밟으며 시작됐습니다. 그 후 이창진 선수는 도루로 2루를 훔쳤고 소크라테스의 적시 적시 2루타와 황대인의 적시타로 기아는 2 대 0 경기를 앞서나갔습니다.

 

7회 초까지 기아의 마운드를 뚫지 못하고 2 대 0으로 끌려가던 엘지는 8회 초 홈런 한방으로 경기를 뒤집었습니다.

8회 초 김대유 선수의 등판 후 LG 송찬의선수의 2루타와 홍창기 볼넷 후 백업포수 김기연이 김대유 상대로 3점 홈런을 터뜨려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그 기세를 이어 엘지는 9회 초 오스틴의 안타-박해민의 도루-신민재의 번트안타-김주성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더 보탰습니다. 이어 송찬의 선수의 투런포가 터지며 승리는 엘지 쪽으로 완전히 기울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vs 삼성 라이온즈

장소: 대구 라이온즈 파크

선발라인업:

경기 결과:

삼성라이온즈가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로 12 대 10 삼성의 승리를 가져갑니다.

 

경기 초반 삼성이 롯데의 선발투수 나균안을 공략하며 주도권을 쥐고 점수를 앞서나갔습니다.

침묵하던 롯데는 4회 초 유격수의 실책으로 출루한 전준우가 2루까지 진루 후 고승민의 적시타로 1점을 만회했습니다.

 

하지만 삼성을 바로 4점을 내며 달아나는데요.

삼성의 김재성선수의 안타 후 공민규 선수의 투런포로 2점을 달아난 후 이재현선수의 안타- 롯데 안권수 선수의 실책- 김태훈의 적시타로 1점을 달아납니다. 그 후 오제일선수의 볼넷으로 만들어진 만루 상황에서 강민호선수의 희생플라이로 점수는 6 대 1이 됩니다.

 

그러자 5회 초 롯데도 가만히 있지 않고 반격을 시작합니다. 황성빈선수의 안타-안권수선수의 안타- 안치홍선수의 볼넷 상황에서 한동희 선수의 만루 홈런이 터지며 점수는 6 대 5까지 좁혀집니다.

 

하지만  삼성의 타선은 더 무서웠습니다. 롯데의 실책으로 인한 김재성선수의 출루와 도루 이후 공민규선수의 안타와 롯데의 폭투로 1점을 추가했습니다. 이재현의 안타와 이성규의 볼넷 후 김태훈 선수의 2타점 적시타로 또다시 2점을 추가, 그리고 윤정빈선수의 땅볼과 김동엽 선수의 2점 홈런으로 12 대 5 두 자릿수 점수를 만들어내며 달아났습니다.

 

롯데는 포기하지 않았는데요. 고승민선수의 안타-노진혁의 볼넷-유강남의 안타- 삼성의 실책으로 2점을 추가했습니다. 그 후 안권수-렉스의 적시타가 터지며 점수를 9 대 12까지 추격했습니다.

또한 8회 초 안치홍의 희생플라이로 롯데 또한 두 자릿수 점수를 만들어냈지만 역전을 하는 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가 타선의 대폭발로 시범경기 4연승을 질주합니다. 삼성 라이온즈 타선의 기세가 무섭네요.

반면 롯데 자이언츠는 시범경기 5연패를 당했습니다.

 

시범경기 순위

2023년 3월 21일 화요일 시범경기 순위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