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2023

230502 화요일 KBO 정규시즌 리뷰 및 순위 확인

by 알라나 2023. 5.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라나입니다:)

5월의 첫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빠르게 리뷰와 순위확인 해볼게요

 

 

경기 상세 내용

 

키움 히어로즈  vs 삼성 라이온즈

장소: 대구 라이온즈 파크

선발 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키움 히어로즈가 삼성 라이온즈를 상대로 4 대 0 승리를 가져갑니다.

 

키움의 선발투수로 등판한 에이스 외인 투수 요키시선수는 6이닝 동안 2개의 피안타 무실점으로 호투를 보여줬습니다.

 

삼성의 선발투수로 등판한 선발투수 뷰케넌선수 역시 5이닝동안 3개의 피안타 무실점으로 호투를 보여줬습니다.

 

명품 투수전 속 양팀은 득점의 기회를 살리지 못한 채 팽팽한 0 대 0의 스코어를 9회 말까지 유지했습니다.

 

양 팀의 희비는 10회 초에 갈렸습니다.

10회 초 김동헌선수의 안타를 시작으로 삼성은 김혜성선수를 고의사구로 거른 후 러셀과의 승부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러셀선수는 삼성의 김태훈투수의 포크볼을 넘겨 쓰리런을 때리며 드디어 '0'의 균형을 깨어버립니다. 이후 후속타자 임병욱선수까지 솔로홈런을 때리며, 백투백 홈런으로 키움은 단숨에 4 득점하며 승리했습니다.

 

 

 

한화 이글스  vs 두산 베어스

장소: 잠실 야구장

선발 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두산 베어스가 한화 이글스를 상대로 3 대 0 승리를 가져갑니다.

 

두산 베어스의 선발투수로 등판한 알칸타라선수는 7이닝 동안 3개의 피안타 무실점 호투를 보여줬습니다.

 

반면 한화 이글스의 선발투수로 등판한 장민재선수는 5와 2/3이닝 동안 4개의 피안타 1 실점으로 준수한 피칭을 보여줬지만 득점의 지원을 받지 못한 채 패전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팽팽했던 투수전 속 '0'의 균형을 깬 건 다름 아닌 두산의 로하스선수였습니다.

 

로하스선수는 5회 말 장민재선수의 포크볼을 넘기며 솔로포를 때려내며 1 대 0의 리드를 가져갔습니다.

이후 7회 말 로하스선수의 안타-정수빈선수의 볼넷-양찬열선수의 안타와 한화의 실책이 더해지며 2 득점을 추가했습니다.

 

한화 이글스는 5개의 안타를 때려냈지만 찬스를 살리지 못한 채 6연패의 늪에 빠지게 됩니다.

 

 

 

KT 위즈  vs SSG 랜더스

장소: 문학 경기장

선발 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KT 위즈가 SSG 랜더스를 상대로 11 대 4 승리를 가져갑니다.

 

KT의 선발투수로 등판한 벤자민선수는 6이닝 동안 6개의 피안타 3 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3승째를 올렸습니다.

 

1회 초 KT는 원아웃 홍현빈선수의 안타 이후 알포드선수의 2루타가 터지며 선취득점에 성공했습니다. 투아웃 후에는 김준태선수의 투런홈런이 터지며 3 대 0으로 앞서나갔습니다.

 

SSG는 3회 말 조형우선수의 투런홈런이 터뜨리며 추격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3회 말 투아웃 1루의 찬스에서 KT 박경수선수의 2루타로 4 대 2로 앞서나갔습니다.

SSG 또한 3회 말 투아웃 1,2루의 찬스에서 에레디아선수가 적시타를 날리며 다시 1점 차이로 바짝 쫓았습니다.

 

하지만 KT는 4회 4 득점 빅이닝을 만들며 점수 격차를 벌렸습니다.

 

원아웃 1,2루에서 KT의 김민혁선수가 적시 2루타를 날리며 5 대 3으로 앞서나갔고, 장성수선수의 쓰리런이 터지며 8 대 3으로 점수차를 벌렸습니다.

 

8회 초에는 SSG의 실책 속에 김민혁선수의 2루타와 장성우선수의 적시타가 이어지며 2점을 더 추가 10 대 3으로 달아났습니다.

 

SSG는 8회 말 KT의 폭투를 틈타 1점을 만회했으나 KT는 9회 초 에도 이시원선수의 적시타로 1점을 더 보태며 길고 길었던 연패를 끊어냈습니다.

 

 

 

 

 

LG 트윈스  vs NC 다이노스

장소: 창원 NC 파크

선발 라인업:

경기 결과:

LG 트윈스가 NC 다이노스를 상대로 5 대 3 승리를 가져갑니다.

 

LG의 두 번째 투수로 등판한 박명근선수가 구원승을 기록했고, 9회 등판해 1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은 함덕주선수가 시즌 첫 세이브를 올렸습니다.

 

LG는 1회 NC에게 2점을 먼저 내어줬지만 2회와 3회 1점씩을 따내며 다시 점수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이후 6회까지 무득점에 그친 LG는 7회 초 공격에서 투아웃 이후 오지환선수의 1타점 적시타로 역전에 성공했고, 이후 김민성선수의 밀어내기 볼넷과 박동원선수의 몸에 맞는 볼이 연속으로 나오며 3점을 추가해 5 대 2로 달아났습니다.

 

LG는 7회 말 NC의 윤형준선수에게 솔로홈런을 맞았지만 더 이상의 실점은 하지 않고 리드를 지키며 3연패에서 탈출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vs KIA 타이거즈

장소: 광주 챔피언스 필드

선발 라인업:

출처 - 네이버

경기 결과:

출처 - 네이버

롯데 자이언츠가 KIA 타이거즈를 상대로 7 대 4 승리를 가져갑니다.

 

롯데의 선발투수로 등판한 박세웅선수는 4와 2/3이닝 동안 3 실점을 다소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 등판한 불펜진들이 이닝을 잘 막아내며 승리를 지켰습니다.

 

4회 투아웃 이후 등판한 롯데의 김진욱선수는 1이닝을 책임졌고 이후 최준용선수, 김상수선수, 구승민선수 그리고 마무리 김원중선수까지 투입해  KIA의 타선을 틀어막았습니다.

 

KIA의 선발 투수로 등판한 메디나선수는 3이닝 동안 5 실점으로 무너지며 패전을 기록했습니다.

 

롯데는 박세웅선수가 경기 초반 흔들리며 3 실점했지만 타선에서 메디나선수 공략에 성공해 3회까지 5점을 뽑아내며 5 대 3으로 앞서 나갔습니다.

 

6회 고승민선수는 2타점 적시 3루타로 2점을 보태며 점수차를 벌렸습니다.

 

승기를 잡은 롯데 자이언츠는 불펜 필승조를 모두 가동해 KIA의 타선을 봉쇄했습니다. 9회에 등판한 김원중선수는 1 실점을 했지만 아웃카운트 3개를 잡아내며 롯데는 9연승을 질주합니다.

 

 

정규시즌 순위

2023년 5월 2일 화요일 정규시즌 순위

반응형

댓글